공지사항

홈 열린마당 공지사항

인쇄 공유

홈 열린마당 공지사항

공지사항

공유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최고의 작품을 만나다. 우리문화유산展 안내
작성일 2017-09-25 조회 479
첨부 0920 궁궐에서 만나는 우리 문화유산의 아름다움(본문).pdf 첨부파일 열기 또는 다운로드(177.6 kB) 
문화재청(청장 김종진)은 LG전자(대표이사 조성진), 한국문화재재단(이사장 직무대행 이향수 이사)과 함께 디지털 영상, 무형문화재 작품 등을 통해 문화재를 소개하고 체험하는 <최고의 작품을 만나다. 우리문화유산展>을 오는 17일부터 10월 9일까지(야간 전시는 9.30.까지) 경복궁에서 개최한다.
 
<최고의 작품을 만나다. 우리문화유산展>은 디지털 문화재 영상콘텐츠를 활용해 궁궐과 다양한 문화재의 가치와 의미를 전달하는 전시로 LG전자가 제공하는 TV 17대를 통해 궁궐 부문과 무형문화재 부문, 등록문화재 부문으로 나뉘어 문화유산 영상 전시를 진행한다.
 
▲ 궁궐 부문은 경복궁 근정전 내부와 창덕궁 희정당(총석정절경도‧금강산만물초승경도)과 대조전(백학도‧봉황도) 내부 벽화 등 궁궐을 관람할 때 건물 밖에서는 보기 어려운 내부 공간의 모습을 영상으로 보여주고 있으며, 왕실의 어보(御寶, 왕실 의례용 도장)‧어책(御冊) 영상도 함께 전시하였다.
* 어책(御冊): 왕세자‧왕세자빈 책봉 또는 비빈의 지위를 하사할 때 내리는 교서
 
▲ 무형문화재 부문은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인 해녀문화를 소개하는 영상과 함께 매듭장‧채상장‧화각장 등 장인들의 작품 제작 모습을 담은 영상을 보여주면서 실제 작품도 함께 전시하였다.
 
▲ 등록문화재 부문은 우리나라 최초의 TV인 등록문화재 제561-1호 금성사(현 LG전자) TV VD-191(복제품) 등을 소개해 근현대 산업유산 중 영상매체의 기술발전 모습을 보여준다.
 
또한, ▲ 경복궁 근정전 내부를 360도로 촬영한 영상 속에서 근정전 월대 12지신상을 찾아보는 ‘360도 VR(Virtual Reality, 가상현실)존’, ▲ 궁중 의상을 입고 임금의 어좌에 앉아보는 ‘어좌 포토존’, ▲ 모형 어보를 찍어보는 ‘어보 체험전’ 등 관람객이 함께 체험해 볼 수 있는 체험공간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전시는 LG전자의 전시 후원과 함께 한국문화재재단(문화유산채널)과 국립고궁박물관이 사진‧영상콘텐츠 제공하였으며 국립무형유산원이 무형문화재 공예작품을 지원하였다.
 
SNS 로그인 페이스북 로그인하기 트위터 로그인하기 네이버 로그인하기 카카오 로그인하기 로그아웃

(0 / 300)

댓글등록
전체댓글수 0

출처표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정보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

quick menu

quick menu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