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링크

메뉴 열기, 닫기
검색어 입력

참여갤러리

홈 사진관 참여갤러리

인쇄 공유

홈 사진관 참여갤러리

참여갤러리

공유

참여갤러리 안내사항 하단내용참조

본 게시판은 문화유산에 관심 있는 누구나 자유롭게 문화유산 관련 사진을 등록할 수 있는 갤러리입니다.사진 등록은 '글쓰기>SNS로그인'을 통해 참여 가능합니다.단, 사진 등록 시 홈페이지에 바로 노출되는 것이 아니라 홈페이지 운영자의 '승인' 이후에 홈페이지에서 노출됩니다.(3일 이내)다음과 같은 경우에 등록된 게시물은 게시자에게 통보 없이 삭제 처리될 수 있습니다.ㅇ공식적인 광고 글, 타인에 대한 비방이나 욕설, 기타 미풍양속을 해치는 게시물 등을 등록한 경우 ㅇ문화유산과 무관한 사진, 타인의 사진 작품 도용 및 초상권 위배 등이 확인된 경우;


1. 사진(이미지)는 본인이 직접 찍은 사진이어야 합니다.
2. 참여갤러리 게시판에 올라온 사진들에 대한 저작권은 촬영자에게 있습니다.
3. 초상권이 모두 해결된 상태의 작품만 올릴 수 있으며, 출품작의 저작권, 초상권 및 명예훼손 등의 분쟁이 발생할 경우 모든 민․형사 상 책임은 출품자에게 있기 때문에, 미연의 방지를 위하여 초상권관련 문제가 생길 수 있는 이미지는 참여갤러리에 노출이 안될 예정입니다. 
참여갤러리 상세보기
제목 경주 첨성대
글/사진 이은영 등록일 2019-05-02
가을이었네요^^
첨성대도 보고 김밥도 먹고요^^

국보 제31호. 높이 약 9.5m. 첨성대가 위치한 곳은 옛날에는 경주부(慶州府) 남쪽 월남리(月南里)라고 하였고, 계림(鷄林)의 북방 약 150∼200m, 내물왕릉 동북방 약 300m 되는 곳이다. 이 근방을 속칭 비두골이라고도 한다.
첨성대는 『삼국유사』기이(紀異) 권2의 별기(別記)에 “이 왕대(王代)에 돌을 다듬어서 첨성대를 쌓았다.”라고 기록되어 있어 신라 선덕여왕 때(재위 632∼647)에 축조되었음을 알 수 있다. 또 같은 책 왕력(王曆) 제1에 신라 제17대 내물마립간(奈勿麻立干) 이야기 끝에 “능은 점성대(占星臺) 서남에 있다.”라는 기사가 있는데 현재의 내물왕릉과 첨성대의 위치 관계와 잘 부합된다. 이 기록에서 첨성대가 별명으로 점성대라고 불렸던 것을 알 수 있다.

SNS 로그인 페이스북 로그인하기 트위터 로그인하기 네이버 로그인하기 카카오 로그인하기 로그아웃

(0 / 300)

댓글등록
전체댓글수 0

quick menu

quick menu 닫기